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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기본적인 점검] MAYA 5.1 MK-II POS A/S 접수시 확인사항
    A:
    마야 5.1 MK-II POS 제품 A/S 접수시 기본적인 확인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리가 나오지 않을시
         마이크입력단자 뒷부분에 있는 점퍼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점퍼는 PC본체에 있는 FP_AUDIO패널 사용을 위한 단자로서 점퍼가 분리 되어있을경우
         G9케이블을 통해 소리가출력 되지 않습니다.


    2. G9케이블을 연결해도 소리출력이 되었다 안되었다를 반복하거나, 출력이 안될시
         G9케이블의 단자와 사운드카드 은색 단자를 완전히 결속시켜 주신 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G9케이블과 사운드카드를 연결하실때에는 G9케이블의 금색 도금부위가 보이지 않게끔 완전히
         연결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추가사항. MK-II POS 제품 A/S접수시 동봉되어 있는 G9케이블이 같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Q: [기본적인 점검] [공통] opamp 교체시 주의사항
    A:

    많은 고객님들이 PRODIGY HD2 ADVANCE DE, 7.1e X-Fi, CUBE 및 Dr, DAC2(DX / MUSES)제품의
    음색 튜닝을 위해 opamp를 교체 하시는데 opamp를 소켓에 장착시
    방향성을 무시하시고 임의대로 꽂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opamp를 소켓에 방향을 틀리게 꽂으시면 opamp는 물론
    이요 제품자체에 이상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아래 그림을 참고 하셔서 opamp의 글씨가 위로 하시고 왼쪽에 홈을 확인하셔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opamp.jpg

    모든 opamp 변경가능 소켓에는 옆면 한쪽에 홈이 있습니다.

    또한 opamp에도 홈이 이렇게 있으니 이 홈부분을 서로 맞게 끔 꽂아 주시면 됩니다.

  • Q: [기본적인 점검] 음이 끊기거나 잡음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경우...?
    A:

    스피커에서 잡음이
    나온다면 우선적으로 스피커선을 제거 하신후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출력단자에 직접
    꼽아 스피커문제인지 사운드장치 문제이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력단자에서
    잡음이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이 증상에 따라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최신
    드라이버로 드라이버를 교체해 보시고 PCI슬롯을 바꿔 보셔도 마찮가지라면 아래
    내용을 읽어 보셔서 차례대로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원도우및 스피커의 볼륨을 낮추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원도우기본믹서
    볼륨을 낮추어 보시고 사용하시는 사운드장치의 볼륨컨트롤도 조절하셔서 너무 과도한
    출력설정이 되지 않도록 바꿔 주시기 바랍니다.




     


    2. 불필요한 볼륨은 음소거 시키시기 바랍니다.(필수)



    컴퓨터 작업 표시줄에
    보시면 노란색(윈도우 XP는 회색)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제어판 -> 멀티미디어 등록 정보 (윈도우 2000과 XP는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에
    가셔서 '오디오' 부분을 보시면 '작업 표시줄에 볼륨 조절 장치 표시'옵션이 있는데
    이것을 체크해주면 생깁니다.



    이곳에 더블 클릭을
    눌러 믹서를 불러내고, 옵션 -> 등록정보(속성)에서 출력 가능한 장치를 모두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사운드 카드 내부의 믹서(Mixer)가 표시 됩니다. 가끔,
    고급형 사운드 카드는 이런 윈도우 기본 믹서가 아닌, 별도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도 믹서는 표시가 됩니다. 여기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치는
    음소거(Mute)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를 연결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마이크
    단자로 입력을 표시하면 기본적인 노이즈가 계속 유입되어 듣기 힘든 쏴~ 하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가능하시면 마스타볼륨과 웨이브볼륨외의 모든 볼륨은 음소거 시키시기
    바랍니다.




     


    3. 그래픽카드와 랜카드 점검 및 IRQ분리 시켜주세요(필수)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인데 내장 사운드장치와 충돌이 발생하였을 경우나 기타 AGP나 랜카드와
    공유가 되었을 경우 발생할수 있습니다. 일부 그래픽카드의 비정상적인 가속으로
    인해 PCI 버스 점유율이 높아지거나 이상을 줄수 있으니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정식
    드라이버로 바꿔 보시고 오버해서 사용하신다면 오버를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컴퓨터내에서 사운드장치를 빼고 나머지 장치들은 모두 잡음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AGP카드나 랜카드의 문제로 노이즈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슬롯교체및
    장치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메인보드칩셋패치 및 기타장치 드라이버 교체 해 주세요(필수)



    현재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는 장치들은 모두 완제품이 모여 하나의 운영체제에서 작동을 합니다. 그러므로
    각 장치들의 드라이버들이 있는데 특히 메인보드의 칩셋패치등이 되지 않거나 각
    장치들의 최적화 드라이버나 패치가 되지 않았을 경우 데이타전송및 장치오류로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하시면 사용하시는 메인보드칩셋을 확인 하셔서 꼭
    칩셋패치를 해주시고 각 장치들의 최신 드라이버로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메인보드
    바이오스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5. IDE 컨트롤러의 전송모드 및 하드디스크 점검(필수)


    사용하시는 하드디스크와 CD-ROM 장치의 데이타전송모드가 제대로 설정 되어 있지 않는 경우나
    하드디스크 데이터케이블 연결이 잘못 되어 있는 경우 여러가지 노이즈및 에러증상이 나타나며 시스템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한 PC에 여러개의 하드를 사용하시는데 서로 틀린 전송속도의 하드끼리는 데이터전송을 하였을 경우
    동영상등의 큰 파일을 재생시 끊기거나 노이즈가 발생하는 증상이 있으니 이때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하드에 재생파일을 복사 하셔서 재생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용량을 점검 해 주세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CD-ROM drive들이 돌아가면서 사운드 카드에 잡음이 나오는 원인은 컴퓨터 내부의
    파워의 용량이 부족할 때 주로 발생합니다. 하드디스크를 추가로 연결해서 발생했다거나
    CD-RW를 추가로 달았는데 나오는 경우라면 거의 90% 이상이 파워의 부족이므로 컴퓨터
    파워서플라이의 교체를 심각하게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7. 컴퓨터를 접지(ground)시킵니다.



    컴퓨터를 만지면
    순간적으로 정전기가 튀거나, 전류가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는 주로 컴퓨터 메인보드 조립이 잘못되어 전류가 케이스를 타고 흐르는 현상으로,
    조립 상태를 재점검할 필요가 있으며, 간혹 파워서플라이불량이나 과도한 전원으로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노이즈 예방을 위해 컴퓨터의 철제 케이스
    부분에 전선을 연결하여 수도관이나 가스관, 철제 책상 또는 바닦에 내려놓기만 해도
    정전기로 인한 컴퓨터 부품 파손은 물론이고 전류에 의한 노이즈 발생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기본으로 접지가 가능한 멀티탭도 선보이고 있는데 종합 컴퓨터
    쇼핑몰이나 오디오 관련 기기 쇼핑몰에서 이런 제품을 1~3만원 정도에 구입할수가
    있으며, 이런 멀티탭을 사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8. 전원을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꼽혀있는 전원단자가
    전열기구와 같이 꼽혀있거나 건축 전기공사가 잘못 되어 있을경우 대부분 집안의
    전열기구(전등)과 같이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전등의 깜빡임에도
    노이즈가 발생하니 다른 전원단자에 꼽으시기 바랍니다. 한 예로 HIFI 기기를 사용시에는
    이런 전원문제로 음의 왜곡현상이나 노이즈 문제로 차폐트랜스등의 장치를 이용해
    안정적인 전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Q: [기본적인 점검] PCI카드 설치 도중이나 설치후 다운이나 오류 발생시에는...?
    A:

    사운드카드
    꼽고 컴퓨터 부팅을 해도 장치를 인식 하지 못할 때



    간혹 PCI카드가 슬롯에 제대로 안꼽히는 경우가 많으니 다시 한번 카드를 뽑았다가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라며
    PCI카드 자체 불량일 수도 있으니 다른 슬롯에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래사용한
    PCI카드는 슬롯에 꼽히는 부분이 부식되는 경우도 있으니 지우개나 방청윤활제등으로 슬롯접촉 부분을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설치 도중 다운


    드라이버
    설치 도중 다운이 된다면 보통 다른 하드웨어장치나 드라이버가 충돌이 발생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사용하시는 메인보드에 내장형 사운드장치가 있는지 확인 하시고 내장형 사운드장치가
    있다면 꼭 비활성화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메인보드 내장형 사운드장치를 비활성화 시키셨다면
    pci카드를 슬롯을 바꿔
    새로 설치 하시기 바라며 그래도 마찮가지라면 기존 pci장치들을 모두 제거 하신후
    점검해 보시기 바라며 카드
    불량일 가능성도 있으니 저희 고객지원실로 전화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설치 후 장치관리자에 느낌표등의 오류발생


    거의
    PCI의 다른 장치나 내장 온보드사운드장치와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으니 내장사운드장치를
    위와 같이 비활성화 시키시고
    PCI슬롯을 바꿔보시고 최신 드라이버로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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