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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Jul
장치 인식은 되는데 소리가 안날 경우 어떻게 하나요?작성자: 오이 조회 수: 17368
제품명 : | PRODIGY CU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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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및 서비스팩 버전 : | WINDOWS 10 64BIT |
인터페이스 : | USB 2.0 |
잘 쓰다가 갑자기 소리가 안납니다. 별다른 환경 변화도 없었고요.
장치 전원도 들어오고 윈도우에서 인식도 된 상태인데
아무 소리가 안나고 윈도우 테스트톤 재생도 오류가 납니다.
리부트, 뺐다가 다시 연결, 드라이버 제거 등등 다 해도 소용 없습니다.
다른 윈도우10 컴퓨터에 꼽아보니 정상 작동하는 걸로 봐서 하드웨어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디오트랙입니다.
다른 컴퓨터에서는 정상작동하는 것으로 볼 때 제품고장은 아닌 것으로 여겨지며, 윈도우 문제가 아니라면 USB 포트의 문제 같은데요, 아래 방법 대로 순서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다른 USB 포트로 옮겨서 설치해 보시고 다른 USB 장치를 모두 제거한 상태에서 PRODIGY CUBE를 단독으로 연결한 상태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다른 USB 장치와의 충돌이나 USB 대역폭 초과로 인한 재생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Windows 소리 설정 - 녹음 장치 - '사용 안 함' 하시고, Windows 소리 설정 - 재생 장치 - SPDIF 인터페이스 PRODIGY CUBE - 속성 - 고급에서 16비트 44100Hz로 설정한 상태에서 소리출력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십자 드라이버로 프로디지 CUBE 전면과 상단의 나사 4개를 풀면 PCB에 점퍼캡이 꽂혀 있는데요, USB 연결을 해제한 상태에서 24에 꽂혀 있는 점퍼캡을 뽑아서 16에 꽂은 다음 USB 연결을 한 후 소리출력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장출고시 기본값인 24에 점퍼캡이 꽂혀 있는 상태에서는 퍼포먼스 모드로 작동하며, 16에 점퍼캡이 꽂혀 있는 상태에서는 호환성 모드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재생과 녹음을 동시에 하는 Full Duplex 모드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USB 대역폭 부족 현상이 발생하는 시스템에서는 호환성 모드로 사용하면 됩니다.
문제 없이 잘 작동하던 컴퓨터에서 갑자기 그런 현상이 있다면 다른 USB 장치가 프로디지 CUBE에 할당된 대역폭을 뺏어가면서 나타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충돌이 없는 USB 포트로 옮겨서 설치하면 대부분 해결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