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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Jun

마야 U5 주기적 삐이 소리.

작성자: 홍길동 조회 수: 200

제품명 : 마야u5 
OS 및 서비스팩 버전 : 윈도우10 (RS2 - RS4) 까지 테스트함. 

얼마전 AS 를 보냈었지요. 


주기적 삐이- 소리에 대한 녹음 영상파일 

USB 2.0 포트에 꼽았씁니다.


마이크를 인식 시킨 후 마이크 선 자체를 MAYA U5 에서 뽑은 상태로 진행하였습니다. 

(마이크 자체가 가진 노이즈나 문제를 제거하고 녹음하기 위하여 뽑고 진행하였으나 명확하게 마이크가 꼽힌것으로 인식됩니다

마이크 속성에서도 모든 메뉴가 활성화 되어있으며 녹화프로그램의 볼륨미터도 올라갑니다.)


-재생-마야 U5-스피커 속성 쪽의 라인 인과 마이크로폰은 모두 뮤트 상태입니다.

-증폭 AGC 등은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 접지가 완료된 새 건물입니다.


신기방기하게도 주기적인 삐이~~ 하는 전자음이 녹음이 됩니다.


실행하자 마자 들리는 노이즈는 무시하시고 끝까지 들어보세요. 명확한 전자음(음계 같은) 을 주기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주변 모든 장치. 모뎀, 공유기등 모두 껐습니다.


저는 포기하였습니다만, 마이크 선까지 뽑았는데 녹음되는 전자음의 정체가 궁금하군요.


삐이 소리가 세번쯤 날때까지 녹음하였습니다. 음의 길이등을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상에서 주기적 삐이 소리에 대한 내용을 저는 많이 보았는데 접지 문제나 마우스 지지징 하는 소리로 이해하시는 듯 하여서 

명확한 녹음을 올립니다.


저는 포기하였습니다. 

다만 통화드릴때 주기적으로 녹음되는 삐이소리 자체를 귀사에서 인지하지 못하고있는 문제이신 듯 하여 녹화하여 올려드립니다.


노이즈야 뭐 불분명한 많은 이유를 가져다 댈 수 있다 치더라도 이 주기적 삐이 소리는 대체 어떻게 해석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도 안꼽혀있는데요


아..화면상의 UFO 마이크는 신경쓰실 것 없습니다. 

꼽으나 안꼽으나 항상 동일하게 삐이 소리가 나고 녹화프로그램에서 마야u5 마이크만 녹음되도록 지정해두었습니다.



------------------------------------

추신: 다른분이 올린 글에도 이런 내용이 있는데 주기적인 비프음을 모르신다는것이 납득되지 않습니다

발췌하여 올립니다



핸드폰 출력-> MAYA U5 LINE IN물려서 들으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근데 


다른USB 기반 오디오인터페이스-> MAYA U5 LINE IN 해버리니까 소리에 띠, 띠, 띠 하는 주기적인 고음의 비프음 스러운게 섞이는, 그 다른 USB기반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연결중인 케이블이 일반 USB케이블이라, 노이즈필터이런게 부착이 안 되어있습니다.


저희집 아파트라 접지는 잘 되어있어서요.


악기 다루는 사람이라 접지 노이즈나, 회로노이즈 이런건 제법 파악하고 있는 편인데,


이 경우 USB기반 오디오인터페이스의 연결이 노이즈 필터가 되지않는 일반 USB케이블이라, 그게 원인이라고 보고 있거든요 그래서 하나 구매하려고 하는데, 오디오트랙의 의견이 듣고 싶기도 하고, 혹시 따로 취급하시는 USB케이블 있을까요? 규격은 U5와 동일하구요 


그리고 회원님들

이런거 올리는게 뭐 부끄럽다구, 비밀글좀 하지맙시다 정보공유도 하고, 회사도 두번 답변 안해도 되고 얼마나 좋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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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

2018.06.01 15:05

일단 명확히 녹음하여 올리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몇개월전 해당문제에 대해 전화문의드렸을때 "여기오면 멀쩡할거다" 라는 말이 납득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마야 U5 는 인천 as테스트 하시는 곳에서만 사용해야 하는것일지 여쭙고 싶습니다.


동일한 내용에 대한 문의를 한두번 본것이 아닌데, 마우스를 움직이는 고수파나 전기적 노이즈로만 설명하시며 제품은 문제없을거다 하시며

AS 보내지 않도록 유도하시는 모양새가 썩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저도 40평생을 살아오며 눈치라는것만 늘었습니다.


새제품으로 교체해주는것도 아니고 정말 내부에 무언가를 수리해주시기는 하였는지도 의문스럽구요.

당황스럽게도 as 보내기 전 시리얼 넘어까지 찍어둔 이유가 그제품 그대로 보내며 신품이라고 할까봐였는데...

수리해서 보내주신다는 부분이 당황스러웠습니다.


매커니즘상 마야U5 의 내부적 문제일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정말 주기적 삐이(비프음) 에 대한 내용을 처음 들으셨던겁니까?

아주 잠시 게시판을 검색해도 본문처럼 나오는 내용인데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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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2018.06.01 16:00

goldwave01.jpg


goldwave02.jpg



올려주신 녹음파일을 정밀분석 해 봤는데요, 22초 ~ 26초, 1분 15초 ~ 1분 19초, 2분 8초 ~ 2분 12초, 3분 00초 ~ 3분 4초까지 총 4회에 걸쳐 2kHz ~ 16kHz 대역에서 스위칭전원 노이즈가 타고 들어오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거의 자로 잰듯 정확하게 52~53초 간격으로 약 4초 동안 2kHz ~ 16kHz 대역에서 약 10dB 정도 그래프가 올라가면서 찌이이잉~ 하는 고주파음이 들리는데요, 이와 같이 일정하게 주기적인 간격으로 찌이이잉~ 하고 들리는 고주파음은 스위칭 전원에서 주로 발생하는 노이즈로 분석될 수 있고요, 노이즈의 원인인 스위칭 소자가 사용되는 전원 회로는 주로 파워서플라이를 비롯해서 메인보드 그리고 그래픽카드 등의 주전원회로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USB 사운드카드 구입시 EMI 차폐실드 역할을 하는 페라이트 코어가 부착된 USB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해 드리지만 파워서플라이나 메인보드 또는 그래픽카드 등의 시스템 상에서 발생하는 스위칭 전원 노이즈가 USB 케이블을 타고 USB 사운드카드 출력단자에 연결된 스피커나 헤드폰으로 들리는 것 까지는 USB 케이블에 부착된 페라이트 코어로는 차단이 안 되기 때문에 근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선결과제입니다.



http://cfile6.uf.tistory.com/attach/2532BB4B551384942E4E3D


시스템 상의 스위칭 전원 노이즈가 사운드카드 출력 단자에 연결된 스피커나 헤드폰으로 타고 들어오는 것은 상당히 해결이 어려운 경우로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결이 전혀 불가능한 문제는 아니니 포기하지 마시고요, 일단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1. 다른 컴퓨터에서 확인하는 방법


2. PCIe to USB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방법 (1번의 다른 컴퓨터에서 문제가 없는 것이 확인되었을 경우)



시스템의 문제로 메인보드의 USB 포트에 USB 오디오장치 연결시 오작동 하는 경우 NEC 칩셋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거의 대부분 해결이 되는데요, 시스템에서 스위칭 전원 노이즈가 USB 케이블로 타고 들어오는 문제는 NEC 칩셋 컨트롤러 사용시 해결이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http://search.danawa.com/dsearch.php?query=next+305nec&tab=main




그리고 보내 주셨던 제품은 서비스센터 컴퓨터 3대에서 돌아가면서 확인해 봤는데요, 정밀장비로 분석한 결과 정상이며 그리고 마이크 녹음 및 스테레오 믹스 녹음 후 재생시 말씀하신 고주파 노이즈 증상은 없고요 24시간 이상 가혹 테스트 시에도 전혀 문제 없이 잘 작동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메인보드(ASUS Z97 Pro Gamer)에서도 확인해 봤는데요, 장시간 사용시에도 말씀하신 잡음은 전혀 들리지 않으며 아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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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2018.06.01 18:07



전에 보내주셨던 제품으로 마이크 녹음을 해 봤습니다 ^^


첨부파일


헤드폰 단자에 헤드폰을 연결하고 PC용 핀마이크를 헤드폰 유닛 중간에 위치시킨 상태에서 마이크 인풋게인은 최대로 올리고, AGC는 체크하지 않았고요.


4분 길이의 녹음 파일을 재생해 보시면 초반 1초 쯤의 윈도우 테스트 사운드와 이후 3분 55초에서 한 번 더 윈도우 테스트 사운드 및 마이크에 입력되는 주변잡음 외에 고주파 노이즈는 없습니다.


테스트 시스템 사양은 기가바이트 H110M-S2PV 메인보드, CPU는 셀러론 2.8GHz, 인핸스 파워서플라이 400W 구성입니다.



문의 주신 것과 같이 일정시간 간격으로 찌이이잉~ 하고 4초간 들리는 4kHz ~ 16kHz 대역의 주기적인 고주파 노이즈 현상은 USB 케이블을 고급형으로 교체하더라도 해결이 안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스템 상의 스위칭 전원 노이즈가 USB 케이블로 타고 들어와서 헤드폰 단자에서 들리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1. 시스템의 파워서플라이를 교체해 보거나


2. 메인보드를 교체해 보거나


3. PCIe 슬롯에 VGA 카드를 설치하여 사용중일 경우 내장 VGA로 전환해 보는 방법, 즉 CPU와 메인보드가 내장그래픽을 지원할 경우 PCIe 슬롯에 설치된 그래픽카드를 제거하고 모니터를 메인보드 내장 그래픽단자에 연결하여 확인해 보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솔직히 1~3번 모두 매우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할 뿐만 아니라 접근성이 용이하고요(집에 컴퓨터가 한대 뿐일 경우 친구집이나 또는 사무실 컴퓨터, 학교전산실, PC방 컴퓨터 등에서 확인 가능하므로), USB 아이솔레이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거의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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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

2018.06.01 21:13

예 바쁘신데 성의있는 답변 감사합니다. 

고성능 컴퓨터가 5대 분량이 있고 또 보관중인 USB PCI-NEC 제품도 있어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잠깐의 테스트로는 개선된듯 느껴집니다.


사실 마야 U5는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기억하시지 못할 수개월전 이런저런 증상에 대하여 전화문의드렸으나 

그때나 지금이나 일관성 있는 부분은 기승전 남탓 입니다. 


이부분에 대한 말씀이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

업좀 특성상 방어적인 부분일수도 있으나  일단 논리적으로 비프음에 대한 의견을 드려보자면


1. 어째서 다른 USB 사운드카드인 UFO 마이크 내부의 사운드카드는 비프음이 나지 않는데 마야 U5는 비프음이 나는걸까요? (물론 마이크 기능까지 있어 UFO 마이크가 가격상 더 비싸다고는 할 수 있으나 USB 사운드 카드로서의 가격으로 따지자면 U5 보다 전문적이거나 고가품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마야U5의 잘못이 아니라면 UFO 마이크 사운드카드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고싶은 것입니다. 다른 종류의 USB사운드카드에서 동일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다른 부품이나 원인이 아닌.

MAYA U5 에서 원인을 찾는것이 논리적으로 맞습니다. 이 논리가 사실상 반박 불가한 명제라고 생각됩니다. 

방어적인 입장 자체는 이해가 됩니다만 지속적인 기승전남탓 방침에는 사람이 집요해집니다.


2. 옳지 않은 테스트.

위에서도 언급드린 바와같이 MAYA U5 의 정상구동을 위해서는 인천 공단의 오디오트랙에서의 환경에서만 사용해야 하는것일까요?

요즈음 대부분의 PC는 고성능이며 PC부품도 다양합니다. "우리만의 컴퓨터를 위한 규격 테스트" 를 위한것일까요? 셀러론 2.8Ghz.. 400W 저출력 파워로 구성된 테스트 시스템. 

이문제는 심각하게 느껴집니다. "내가 테스트 하는 공간의 시스템에서만 문제없기위한 방편" 으로 보입니다. "기승전 니 컴퓨터 환경 탓" 이전에 무언가 논리적 오류가 있지는 않을까요? 마야 U5든 어떤 사운드카드든 필요에 의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여러종류의 시스템을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와서 테스트하면 대부분 문제없어요" 라는 부분이 가장 말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유난한 저사양 저출력 시스템을 메인 테스트시스템으로 사용하시는데 사운드 카드 사용자가 그 시스템을 따라가야 하는것인가요? 당연히 저출력 , 저사양 시스템일수록 노이즈등의 발생요소가 적습니다. 

사용자는 다 그런 저사양 시스템만을 사용해야 하는 것일까요?


수개월전의 첫 문의에서부터 "보내봐야 여기오면 문제없을거다" 라며 as를 습관적으로 만류하는 부분에서부터 수개월후에도 동일한 as 상황을 맞다보니 논리적으로 한번 따져보게 됩니다. 


"여기 와서 테스트하면 문제없을것이다"


정말 깊은 함정 아닌지요?  실제 사용자들은 전국에 수백 수천가지의 조합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입니다.


통화상의 목소리나 글씨로 받는 답변은 친절함을 느끼고있습니다. 다만 그 표면적 부분을 제외하면 기승전남탓 자세가 친절로 느껴질리는 없습니다.


명확하게 말씀드리자면, 동일한 시스템에서 다른USB 사운드카드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비프음이라면 MAYA U5의 문제라는 것이 명확한 부분입니다.

담당자께서 분명 알고계시나 외면하고 싶으신 부분들이 있으실겁니다. 


또한 제가 이의를 표명한 부분은 "헤드폰 단자에서 들리는" 이 아니라...

마이크를 뽑아도 비프음이 녹음되는 부분입니다.. 아무것도 꼽지 않아도 비프음이 녹음이 되는데 헤드폰 단자에서 들리는 부분이 왜 중요한지 모르겠습니다.


네...저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예정입니다. 다만 제품을 사용할 수 없으니 사용해보겠다고 들인 시간과 노력이 열통터지고 아까워 결국 결론을 봅니다.


-동일한 시스템에 동일한 케이틀로 테스트하여도 마야 U5에서만 발생하는 주기적 비프음은 컴퓨터 탓으로 돌리기보다는 포괄적인 수천가지 조합의 컴퓨터에서 사용되어야 하는 마야 U5 자체의 제품적 문제입니다.


-글을 올려드림과 동시에 거의 즉시 PCI NEC USB 카드를 제시하신것은 분명 주기적 비프음에 대하여 인지하고 계셨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어딘가에 공지가 되어있어야합니다만 "우리제품은 문제없으니 AS보내지마세요 여기오면 문제없어요" 방침이다보니..

심지어 저는 서랍에 PCI NEC USB 카드도 있었음에도 수개월째 마야U5 를 사용 할 수 없이 마이크 바꿔보고 컴퓨터 바꿔보고 그래픽카드 바꿔보고 CPU 바꿔보고 파워 바꿔보며.... 생 지랄 골탕을 먹었던 것입니다.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감추려 했기 때문입니다. 논리적으로 명백한 마야 U5의 결함이기 때문입니다.


저라는 사용자의 PC조합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야U5 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기적 삐..소리 주기적 비프음에 대한 답을 알고계셨음에도 공지하거나 하지 않고, "그러한 증상 보고는 없었다" 라는식의 답변을 주시는 방침은 억울하고 분통터집니다.


논리에 어긋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이제 그만 기승전 남탓 에 대한 명확한 논리적 엔딩을 보았고 한을 풀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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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2018.06.04 09:40



저사양 시스템으로만 테스트 하지는 않습니다 ^^



서비스센터 수리실에서 운용중인 셀러론 사양의 시스템에서 진행한 테스트 결과 뿐만 아니라 환경이 다른 곳에서 진행한 테스트 결과도 모두 동일하게 정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정상적으로 진행한 테스트 결과를 못 믿겠다고 하셔서 사무실 컴퓨터(i5 CPU)와 집에서 사용중인 컴퓨터 i7 4790K (4.0GHz) / 980Ti  / 1000W 사양의 시스템에서 이틀동안 테스트를 해 봤는데요 비프음 증상 전혀 발생하지 않고요, 문제 없이 아주 잘 작동합니다.




즉 지난번 보내 주셨던 제품은 사무실의 i5 시스템과 집에서 사용중인 i7 시스템에서도 정밀점검을 해 봤지만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저희 서비스센터에도 UFO 마이크가 있는데요,



마이크에 달려 있는 사운드 출력단자는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고 헤드폰 앰프도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마이크에 달려 있는 자체 사운드 출력단자에 헤드폰 등을 연결하면 소리가 크지 않아서 시스템에서 비프음 같은 노이즈가 발생하더라도 잘 안 들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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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

2018.06.04 17:30

역시나 팩트에서 빗나가는 답이네요.

팩트는 마야u5 는 주기적 비프음이 녹음 된다는 점이고... "UFO 마이크의 뭐가 낮아서 안들린다" 라는 점은 논리에서 크게 벗어납니다.

그렇다면 녹음된 파일을 ufo 마이크의 헤드폰 단자건, 내장사운드의 헤드폰 단자건 들을 수 없어야 하며,

또한 내장 사운드의 마이크단자에서 녹음하거나, 내장 사운드에서 녹음하더라도 주기적 비프음이 나야합니다.


또한 말씀하신대로 다른 오디오 장치의 "소리가 크지 않아서" maya u5 의 마이크 속성의 "이 장치로 듣기' 를 설정하고 출력장치를 ufo 마이크이건, 내장사운드 단자이건 비프음이 나지 않아야 하는데 maya u5 의 입력단자만 지정하면 주기적 비프음이 잘만 들리고 녹음됩니다.


다른 오디오 장치의 헤드폰단자의 출력이 낮아서 안들리는거라면서요?? 이렇게 설명드리니 말이 안되지요?

오디오 트랙의 태도는 항상 "기승전 남탓" 으로 시작해 "기승전 남탓" 으로 끝나네요?


이제는 ufo 마이크의 헤드폰 단자 출력이 낮아서 삐소리가 안들리는거니 ufo마이크가 후져서 그렇다고 하시는건가요?


제가 애써 이렇게 집요하게 글을 쓰는 이유를 모르시지요? 오디오 트랙의 태도때문입니다.


그저 제품이 그러다하면 개선을 하겠다... 혹은 방법을 제시하면 되는데 감추기만 하고 오디오트랙측의 모든 답변이 기승전남탓으로만 끝이나니... 뭐 이런 개논리가 다있나 싶어 그렇습니다..


이젠 동문서답에서도 기승전남탓을 시전하시는데...

마야u5 에서 지속적 비프음이 녹음됩니다 -> 너의 ufo 마이크 헤드폰 단자 출력이 낮아서 안들리는겁니다.


휴..됐습니다....그냥 개선하겠다...혹은 다른 고객들에게는 불편없도록 안내하겠다 하면 될것을...

제품에 이상없다고 인지하고있는것도(주기적 비프음) 감추며 고생만 시켜놓고 남탓..남탓.


그리고 아실만한 분께서 녹음되는 비프음에 대해 이야기 하고있는데 왜 ufo마이크 출력단자가 낮아서 안들린다고하시나요? 입력을 이야기 하고있는데 출력으로 와전을 시키십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들린다니까요? 그 삐이 소리가? 녹음도 되고...


저..여태 오디오트랙측의 답변에서 남탓이 들어가지 않은 답을 들어본적이 없네요


마이크선을 뽑아둔 오디오 장치로 녹음을 하는데 주기적 비프음이 녹음되는것이 사운드카드 이외에 다른 것에 원인을 전가할 수 있는 그 어떤 논리적설명이 가능한가요?



profile

service

2018.06.05 13:39


찾았습니다!!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YDKuyGjh3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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