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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Feb

마야 U5 간헐적 끊김

작성자: 마야UUU5 조회 수: 42

제품명 : 마야U5 
OS 및 서비스팩 버전 : windows 10 
드라이버 버전 : 최신버전 
메인보드/노트북 모델명 : MSI B450 토마호크 
인터페이스 : USB 2.0,USB 3.0 

마야U5 + 광케이블 + 사운드바 사용 시

소리가 간헐적으로 끊깁니다.

다른 Q&A를 봤을때도 별다른 해법은 안되는것같구요..

구입 사이트에서는 귀사 연락처만 줘서 이렇게 문의글 남깁니다.

profile

service

2020.02.19 11:35





1. 윈도우 10 - 사운드 제어판 - 재생 - SPDIF 인터페이스 - 속성 - 고급에서 16비트 44100Hz ~ 48000Hz로 설정해서 확인해 보세요.



2. 녹음장치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윈도우 10 - 사운드 제어판 - 녹음에서 사용하지 않는 모든 장치는 모두 '사용 안 함' 하세요.


사용하지도 않는 장치를 모두 활성화 시켜 놓은 상태에서 하드웨어 스펙에서 지원되는 최대값을 적용하게 되면 USB 대역폭 초과로 인해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3. 광케이블 문제일 수 있으니 광케이블을 품질이 좋은 것으로 바꿔서 확인해 보세요.



4. 아날로그 단자에서도 똑같이 소리가 끊기는지 확인해 보세요.



아날로그 단자란?



아날로그 신호가 출력되는 Front 단자 / Headphone 단자를 뜻하는데요



아날로그 단자에서는 소리출력에 전혀 문제가 없는데 광케이블로 연결된 사운드바에서만 소리가 끊긴다면 광케이블 문제거나 사운드바 문제일 수 있습니다.



광케이블은 너무 긴거 말고 1.5 ~ 3미터 정도가 적당하고요 굵기는 6파이 정도로 두툼한 것이 좋습니다.



너무 길거나 너무 가느다란 광케이블의 경우 데이터 전송시 손실률이 높아 디지털 오디오 신호 전송이 정상적으로 안 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MAYA U5 광출력 단자에서 나가는 디지털신호의 데이터량이 100인데 광케이블 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사운드바로 100이라는 데이터량이 도달하지 못하고 80~90 정도만 전송이 된다면 사운드바에서 간헐적 또는 지속적인 소리끊김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사운드카드의 아날로그 단자에서 나오는 소리출력에 전혀 문제가 없다면 광출력 단자에서 나오는 디지털 신호의 이상은 아니므로 광케이블 또는 사운드바에서 원인을 찾는 것이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윈도우 10 사운드 제어판 설정과 관련하여 혼자서는 도저히 해결이 어려울 경우에는 서비스센터에 요청하시면 원격으로 도와 드립니다 ^^



https://anydesk.com



Free download -> Anydesk 다운받아서 실행 후 전화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사운드 제어판 설정과 관련하여 서비스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전에 아래 링크 내용 읽어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audiotrack.co.kr/kr/question/226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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