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2020-Apr
노트북 3.5단자에 마이크 연결시 작동이 안 될 경우 해결 방법 !!작성자: service 조회 수: 27502
제품명 : | ATM-520P / ATM-520P 4극 COMBO |
---|---|
OS 및 서비스팩 버전 : | 윈도우 10 |
[ 핀마이크의 종류 및 호환 기기 ]
핀마이크 제품은 PC용 3극 핀마이크와 스마트폰(태블릿)용 4극 핀마이크로 구분됩니다.
https://audiotrack.co.kr/kr/question/219945
핀마이크를 노트북에 사용하는 경우 해당 노트북 단자 규격에 호환되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하는데요
만일 노트북 단자 규격과 호환되지 않는 제품을 구입하셔서 연결하게 되면 윈도우 10 - 사운드 제어판 - 녹음 탭에서 마이크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 노트북에 3.5 단자가 2개인 경우 ]
오래전 구형노트북의 경우 스피커잭(3극)과 마이크잭(3극)로 구성되어 있어서 PC용 마이크 또는 PC용 헤드셋을 마이크잭에 꽂으면 바로 마이크 녹음을 할 수 있었습니다.
구형 노트북의 스피커잭 핀배열 : Left / Right / Ground (데스크탑 메인보드의 스피커잭과 동일 규격)
구형 노트북의 마이크잭 핀배열 : MIC / BIAS / Ground (데스크탑 메인보드의 마이크잭과 동일 규격)
[ 노트북에 3.5 단자가 1개인 경우 ]
스마트폰, 태블릿의 4극 단자 팬배열은 국제규격으로 Left / Right / Ground / MIC 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은 스마트폰, 태블릿의 4극 단자와 동일규격이므로
일반 PC용 마이크(3극) 또는 PC용 헤드셋(3극)을 노트북 4극 단자에 꽂으면 작동하지 않고요
통화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 번들이어폰(4극)을 노트북 4극 단자에 꽂으면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용 4극 핀마이크 제품인 'ATM-520P 4극 COMBO'도 마찬가지로 노트북 4극 단자에 꽂으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만일 통화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 번들이어폰을 노트북 4극 단자에 꽂았는데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리얼텍 오디오 관리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노트북의 '마이크' 입력이 활성화 됩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용 4극 핀마이크 제품인 'ATM-520P 4극 COMBO'를 노트북 4극 단자에 꽂았는데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도 '리얼텍 오디오 관리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노트북의 '마이크' 입력이 활성화 됩니다.
[ 새로 구입한 윈도우 10 노트북에 마이크 연결시 작동하지 않는 경우 ]
노트북에 마이크 연결시 '리얼텍 오디오 관리자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는데도 윈도우 10 - 사운드 제어판 - 녹음 탭에서 마이크 입력이 전혀 반응하지 않는다면 노트북의 보안설정 문제일 수 있으니 아래 링크 내용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용 4극 핀마이크 제품인 'ATM-520P 4극 COMBO'를 노트북 4극 단자에 꽂았는데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노트북 제조사에서 제시해준 방법으로는 100% 해결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새로 구입한 윈도우 10 노트북에 마이크 연결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오디오 드라이버(리얼텍 오디오 관리자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데 리얼텍 홈페이지(대만)에서 오디오 드라이버(리얼텍 오디오 관리자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으려면 상당히 복잡하고 번거롭고 짜증스런 과정을 거쳐야 해서 은근 불편할 수 있으니 리얼텍 홈페이지의 언어문제(한국어 미지원) 및 이메일 인증 절차 등으로 헤멜 필요 없이 아래 링크의 케이벤치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kbench.com/software/?q=node/77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