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2023-Jan
마야 u5 윈도우10 부팅 문제작성자: blay 조회 수: 46
제품명 : | 마야 u5 |
---|---|
OS 및 서비스팩 버전 : | 윈도우10 10.0.19044 |
인터페이스 : | USB 2.0 |
작년에 마야 u5를 구매하여 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작년 말부터 마야 u5를 꽂고 컴퓨터를 부팅하거나 재시작할 경우 먹통이 되는 현상이 간혹 있었는데,
요 근래부터 그 증상이 심해져 문의드립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윈도우 10 부팅 시 로그인 화면에서 키보드, 마우스가 먹지 않고
파란 화면과 "장치에 문제가 있어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강제 재시작이 됩니다.
몇 번 경험해본 결과 키보드나 마우스가 먹지 않을때 마야 u5를 usb에서 분리하면
이후 키보드, 마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면서 부팅이 되고, 강제 재시작 또한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를 재시작 시 발생하는 문제는 윈도우 로그인 화면까지 가지도 않고 바이오스 로딩 화면 이후 검은 화면에서 계속 멈춰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부팅되지 않고, 컴퓨터 본체 리셋 버튼을 눌러서 재시작해야 정상적으로 부팅됩니다.
이 외에도 항상 같은 곳에 꽂는 usb 2.0포트인데도 어떤 때는 인식이 되고, 어떤 때는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 뜨는 문제도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과거 글에서 응용 프로그램 단독모드, 우선순위 허용, via usb audio deck 설치 등 여러가지 내용을 반영해보았으나 위 증상은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위에 설명한 부분에 대해 확인하여 결과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 메인보드 USB의 '상태 이상' 때문에 USB Audio 장치의 오작동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되는데요
메인보드 이상인지 사운드카드 고장인지 확신하기 어렵다면 다른 컴퓨터에서 똑같은 증상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고요
다른 컴퓨터에서도 똑같은 증상이 있다면 A/S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신 내용으로는 아마 다른 컴퓨터에 설치하면 전혀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메인보드 USB 포트에 연결된 오디오 장치가 오작동 하는 경우 아래 링크의 NEC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100% 해결됩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catalog/6406459376
메인보드 USB 컨트롤러에 이상이 있을 경우 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USB 오디오장치 인식이 잘 안 되거나 USB 메모리나 USB 외장 스토리지의 전송속도가 들쭉날쭉 하면서 데이터 전송이 원활하지 않는 증상이 대표적인데요, 이런 경우 NEC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100% 해결됩니다.
Low Speed Device로 분류되는 마우스나 키보드 등은 영향을 별로 안 받기 때문에 메인보드 USB 포트의 이상유무를 확신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만일 제품 고장이 의심된다면 A/S 접수 신청 해 주시고요, 보내 주신 제품이 정상일 경우 수리 비용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https://audiotrack.co.kr/kr/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