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023-Mar
프로디지 CUBE2 usb 인식이 이상합니다작성자: sdafas 조회 수: 17
제품명 : | 프로디지 CUBE2 |
---|---|
OS 및 서비스팩 버전 : | window 10 64bit |
인터페이스 : | USB 2.0,USB 3.0 |
이전 컴퓨터에서는 문제 없었는데 새 컴퓨터에서 이상합니다
새 컴퓨터
cpu : AMD 라이젠7-5세대 7700X
메인보드 : GIGABYTE X670 AORUS ELITE AX
os : 윈도우 10 pro 64비트
초기증상
1. 컴퓨터를 부팅하면 2~3일에 한번씩 장치 인식이 안됩니다.
> 장치 인식될 때까지 재부팅함
2. 2~3일에 한번씩 장치가 cube2 이름으로 안잡히고 bravo X usb audio로 잡힙니다.
> 이름 제대로 잡힐때까지 재부팅하거나 소리는 나오니까 그냥 사용
3. usb를 연결하고 컴퓨터 부팅하면 바탕화면 나올때까지 1분 정도 걸립니다. cube2 연결해제하고 부팅하면 10초만에 바탕화면 나옴
초기증상에도 3주정도 그냥 쓰다가 이제는 cube2 연결하면 컴퓨터 부팅도 안되고 종료도 안되고 그냥 멈춰버립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도 해보고 메인보드 usb 포트도 다 바꿔봤는데 안됩니다. (다른 장치 키보드, 마우스, 외장하드는 잘 됩니다.)
기존컴퓨터에서는 잘 쓰던거라 이게 CUBE2 문제인지 메인보드 문제인지 프로그램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USB 연결이 안 된다면 제품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USB 사운드카드 본체와 함께 USB 케이블도 같이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audiotrack.co.kr/kr/as
혹시 다른 컴퓨터에서 확인 가능하신가요?
다른 컴퓨터에서도 똑같다면 제품 고장일 수 있는데요
만일 다른 컴퓨터에서는 정상이라면, PC에 설치된 다른 USB 장치와의 충돌 때문에 그럴 수 있으니 다른 USB 장치를 모두 제거한 상태에서 USB 포트를 변경해 보세요.
윈도우 10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고 GIGABYTE X670 AORUS ELITE AX 메인보드 후면에 있는 USB 포트 중에서 검정색 USB 포트(4개)에 순서 대로 연결해 보면서 장치 관리자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 정상적으로 등록되는지 '알 수 없는 장치'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USB 포트와 빨간색 USB 포트의 경우 외장 스토리지 연결을 위한 고속전송용 포트이므로 USB 2.0 스펙의 USB 오디오장치는 검정색 USB 2.0 포트에 연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USB 3.0 / 3.1 / 3.2 스펙은 하위호환성을 가지므로 USB 2.0 디바이스를 USB 3.0 / 3.1 / 3.2 포트에 연결해도 인식 및 작동에는 문제가 없어야 하지만 USB 오디오장치는 USB 2.0 포트에 연결하는 것이 안정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프로디지 CUBE2의 경우 케이블이 길거나 USB 허브 또는 USB 스위치 등에 연결하면 인식이 안 될 수 있는데요
제품 구입시 제공되는 기본 USB 케이블(USB 2.0 케이블 1.5M)이 아닌 경우 프로디지 CUBE2에 사용시 장치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링크의 2M 케이블 연결시에는 인식 및 작동이 잘 되었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962242